앙스타 스토리 번역
2023 / 7 / 25 마코토 피쳐2 스카우트 - 4성 사에구사 이바라
"사자 몸 속의 벌레"
(※ 일본 속담 獅子身中の虫, 강인한 사람도 외부의 적이 아닌 내부의 적에게 해를 입을 수 있다는 뜻)
이바라
이것 참 오늘도 수고하셨습니다! 평소처럼 팔면육비의 대활약이라 자신도 어깨가 으쓱거리는군요☆ 오늘 녹화는 대본에 없는 애드립이 중시되는 방송이었기에 자신도 조금 불안했습니다만, 기우로 끝나 다행입니다. 이쪽은 방송 스태프 분께서 주신 아이스크림입니다. 각하는 초콜릿 맛으로 드리면 될까요?
나기사
......아이스크림이다. 고마워, 이바라. 이건 오늘의 보상이구나, 잘 받을게.
(......읏!?)
이바라
이 기세로 내일부터도 각하의 활약을 기대하고 있으니, 아무쪼록 잘 부탁드립니다!
나기사
............
이바라
왜 그러십니까, 각하? 뭔가 곤란한 얼굴을 하고 계십니다만 자신이 실수라도 했나요? 그렇다면 지금 바로 고치겠으니 주저 없이 말씀해주십시오. 이 사에구사 이바라, 각하의 바람이라면 만 가지 고난이라도 물리쳐 보이겠습니다. 앗핫하☆
나기사
......시끄러워, 잠깐 조용히 해.
이바라
히잇......!? ......어? 가, 각하? 어째서 돌연 갑작스레 화를? 자신이 정말로 뭔가 기분을 거스르는 짓을 해버렸습니까? 그렇다면 지금 바로! 지금 바로 개선하겠으니 부디 한 번 원만한 대화를!?
(장면 전환)
이바라
──그런 일이 있었습니다.
히요리
아하하. 이거 재밌네. 나기사 군에게 위협당해서 무서웠구나 이바라.
이바라
웃을 일이 아닙니다. 며칠 전부터 각하께서는 계속 그 기분으로 자신과 말을 섞어 주지 않고 계십니다.
히요리
흐응. 그래서, 이바라는 나기사 군이 왜 화내는지를 나한테 물어보러 온 거야?
이바라
말씀대로입니다. 각하가 휴식을 취하고 계시는 오늘 중으로 어떻게든 원인을 특정해두고 싶습니다.
히요리
그렇게 벌벌 떨지 않아도 된다고 생각해. 그냥 단순히 '벌레'의 위치가 나빴을 뿐이네.
이바라
하지만 각하가 그것만으로 그렇게 자신에게 분노하실 거라곤 생각되지 않습니다.
히요리
후후......
이바라
뭐가 이상한가요? 정말로 웃을 일이 아니란 말입니다, 전하!
히요리
아니, 이바라가 생각보다 더 당황하니까 귀엽다고 생각해버렸네.
이바라
아무리 자신이라 해도, 어디에 묻혀있는지도 모를 지뢰는 경계할 수밖에 없습니다. 지금까지는 각하를 화나게 했다 해도, 자신이 어느 정도 원인 파악은 해뒀습니다만, 이번에는 완전히 예상도 가지 않습니다. 이래서는 폭탄처리도 제대로 할 수 없어요. 그러니까, 각하에 대해 가장 잘 아는 전하께서 부디 힘을 보태주셨으면 하여!
히요리
......헤에, 이바라치고 이례적으로 솔직해서 기특하네.
이바라
언제까지고 각하의 기분을 망치고 있어서는, 앞으로의 'Eden'과 'Adam'으로서의 활동에도 지장이 생길지도 모릅니다. 따라서 시급히 사태 해결을 꾀하지 않으면 안 된다고 판단했을 뿐입니다.
히요리
과연. 이바라가 거기까지 필사적이 되는 이유는 이해했어. 확실히, 나는 나기사 군이 화난 이유를 알고 있어. 그러니까 이바라가 나한테 상담한 건 100점 만점의 정답이라고 할 수 있겠네.
이바라
그건 다행입니다! 그렇다면 지금 바로──
히요리
하지만, 간단히 답을 가르쳐주면 시시하잖아? 이 나에게 부탁하는 거니까, 이바라도 그만큼의 성의를 보여줬으면 하네.
이바라
성의입니까. 과연 전하는 그걸 어떻게 보여주기를 원하시는지? 도게자라도 하면 되겠습니까?
히요리
흐흥, 이바라가 내 윈도우쇼핑에 어울려 주면 되겠네.
(장면 전환)
히요리
응응, 귀여운 봄옷을 이것저것 살 수 있었네. 좋은 히요리의 날♪
이바라
전하께서 만족하셨다면 다행입니다. 그런데 참으로 사치스럽게 시간을 보내시는군요.
히요리
사치스럽다는 표현은. 나를 즐겁게 하는 데 성공하고 나서 말해줬으면 하네. 옷 취향을 물어봐도 모범해답 같은 것밖에 안 말해주고. 최신 트렌드 정보는 파악하고 있어도, 결론은 그 뒤에 유행이 사라질까 길어질까 하는 이야기만 하고. 너랑 얘기하니까 흥이 안 오르네. 평소에는 일밖에 모르는 이바라에게, 내가 고귀한 놀이를 가르쳐 주려고 했는데, 전혀 가르치는 보람이 없었네.
이바라
자신은 업무로 성과와 결과를 내는 게 놀이 같은 것이라서. 전하께서 그 부분을 걱정해주실 필요는 없습니다, 앗핫하☆ 그건 그렇고, 슬슬 각하께서 분노하신 원인을 가르쳐주시지 않으시겠습니까?
히요리
흥, 뭐 좋아. 이렇게 보낸 시간도 심심풀이는 됐고, 짐꾼 정도는 됐으니까. 그래서, 나기사 군의 기분이 나쁜 원인이었지? 흐흥, 나기사 군이 이바라 군을 노려본 이유. 그건 말이야──
이바라
그건......
히요리
그냥 충치네.
이바라
......하? 엇...... 충치?
히요리
정확히는 '치통'이 원인이고, 아직 충치라고 결정 난 건 아니지만 말이야. 이바라를 노려본 날도, 분명 간식으로 아이스크림을 먹고 이가 시렸던 모양이네. 하지만 만일 이바라한테 그걸 보고하면 아이스크림을 뺏길 거라고 생각해서, 무심코 노려봐버린 것 같아.
이바라
......그러면, 오늘까지 자신이 이래저래 마음 졸인 원인이 정말로 단순한 충치라는 말씀이신지?
히요리
오늘 휴일도, 나기사 군이 마음을 굳히고 치과에 가기 위해 얻은 휴가야. 봐, 저기 있는 치과. 오늘은 저기에 나기사 군이 가 있을 거야. 슬슬 치료도 끝날 때가 됐는데......
나기사
......히요리 군, 마중와줬구나. ......어라? 이바라도 있어? 어째서?
히요리
미안해, 나기사 군. 이바라가 나기사 군의 기분을 망친 게 아닐지 엄청나게 걱정하길래, 충치 얘기를 해 버렸네.
나기사
......그랬구나. 미안해 히요리 군, 폐를 끼쳐서. 이바라도, 이는 괜찮았으니까 안심해 주면 좋겠어.
이바라
그렇습니까...... 네에, 그건 낭보로군요. 각하의 이가 무사해서 다행입니다.
나기사
......이바라, 요전 일은 미안해. 나도 조금 심한 말을 해버렸으니까.
이바라
상관없습니다. 각하가 분노한 원인을 알게 되었으니, 자신도 일단 안심했습니다. 하지만 각하, 무례를 무릅쓰고 한 마디 올리겠습니다. 각하는 앞으로 당분간, 단것은 일절 금지입니다!
나기사
......금지할 필요는 없어. 충지가 아니라, 그냥 지각과민이었으니까.
이바라
관계는 있습니다! 충치든 지각과민이든, 어쨌든 아픔을 느꼈다면 똑같으니까요!
나기사
......치과의사에게 올바른 양치법도 배웠어. 이걸로 문제 없지?
이바라
아뇨, 이건 이미 결정사항입니다! 각하가 뭐라고 하시든, 이 결정은 뒤집지 않겠습니다. 당분간은 식사 시간도 양치 시간도, 자신이 철저히 관리하겠습니다! 뭣하면 자신이 각하의 이를 닦아드릴 수도 있습니다!
나기사
......우쭐해지지마, 이바라. 이전부터 말했지만, 다시 말해둬야겠네. 내가 위고, 이바라가 아래라고──
이바라
이번엔 그 협박은 통용되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이번엔 자신이 각하를 올바르게 운용하지 못해서 생긴 패배니까요! 최근엔 각하를 너무 자유롭게 두었습니다. 그래서 이런 틈을 보이게 된 것입니다.
나기사
......어쩌지, 히요리 군. 이바라가 평소보다 무서워.
히요리
이바라와 나기사 군의 입장이 바뀌어버렸네. 이 상태의 이바라를 상대하는 건 조금 귀찮으니까, 여기서 나랑 같이 도망가자, 나기사 군.
이바라
놓치지 않습니다. 이런 엉뚱한 일은 두 번 다시! 두 번 다시는 사양이니까요!
[번역 퍼가지 마세요]
'앙상블스타즈!! > 가챠 스토리 번역'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가챠] 카게히라 미카 피쳐 4성 / 둘도 없는 있을 곳 (앙스타 번역) (0) | 2023.08.26 |
---|---|
[가챠] 오토가리 아도니스 피쳐 4성 / 행복의 요리 (앙스타 번역) (0) | 2023.08.26 |
[가챠] 오오가미 코가 피쳐 3성 / 어뮤즈먼트 울프 Amusement Wolf (앙스타 번역) (0) | 2023.08.26 |
[가챠] 후시미 유즈루 피쳐 4성 / 충견도 돌아다니면 몽둥이에 맞는다 (앙스타 번역) (0) | 2023.08.25 |
[가챠] 아케호시 스바루 피쳐 3성 / 변하지 않는 반짝임보다도 (앙스타 번역) (0) | 2023.08.25 |